마그마 대사 18화 ㄴ 마그마 대사 (1966)

 마그마 대사 18화입니다. 부제는 '괴상한 살아있는 인형'. 방영일은 1966년 10월 31일.

 모습을 드러낸 괴수 가레온입니다.
 마모루는 리즈 기자와 함께, 질병이 일어난 고속도로를 취재하러 간 아버지를 걱정하여 껌과 함께 쫓아갑니다만, 아니나다를까 괴수를 발견하게 됩니다. 괴수가 차량을 덮치려고 하는 걸 보고, 껌이 날아가서 어그로를 끌어대며 아버지가 탄 차량을 위기에서 구하는군요.
 
 그러는 사이에 애먼 유조트럭이 괴수 가레온에게 부딪치는 바람에 도로가 무너지고 화재가 일어나고....
 
 놀라서 근처에 있는 발전소를 실컷 때려부수는 가레온.
 이에 껌이 다시 응전하며 빔도 쏘고 미사일도 쏘지만, 장갑이 두꺼워서 별로 이렇다할 타격을 주지는 못합니다.
 그 꼴을 보는 고아 님은 또 복장이 터집니다. 본래 가레온은 괴수로서 때려부수는 것 보다는, 지난화에서 활약했던 것처럼 질병을 일으켜 사회에 혼란을 조장하는 게 특기인데 쓸데없는 데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불평을 하십니다. 인재를 적절한 곳에 배치해서 적절한 일을 하기를 원하시는 건데, 부하놈들이 말을 안 듣는군요.
 덧붙여 지난화 마지막에 푸른 꽃을 집어먹던 게, 바로 사람들의 피를 푸르게 만들고 인사불성시키는 빔을 쏘는 데 필요한 에너지원이라는군요.
 
 하여튼 가레온의 삽질을 보고 있을 수가 없어서, 가레온은 퇴각시키고 지난 화 초반에 가레온과 티격태격하던 빨간 얼굴 - 도록스를 출격시킵니다.
 
 도록스의 괴수형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역시 빔으로 응전하는 껌. 야 그밑에 건물있어....
 
 하지만 빔은 두꺼워서 소용이 없고, 미사일은 괴수의 몸에 박히더니 그냥 녹아버리는지라 마찬가지로 쓸모가 없습니다.
 
 심지어 미사일이 박힌 곳에서 떨어진 괴수의 체액이 바닥에 떨어지자, 아스팔트며 기물들까지 다 녹여버리는군요.
 
 그리고 괴수가 입에서 빔을 쏘자....
 
 그걸 맞고 추락하는 껌. 직선이 아니라 곡선인데 피할 여지도 없습니다.
 
 신난 괴수는 건물을 또 때려부숩니다.
 
 추락한 껌은 어떻게 무사했지만, 도저히 더는 싸울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마그마를 부르기로 합니다.
 
 그리고 당당하게 나타난 마그마는
 
 미사일..... 인데 뭔가 유선식이 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괴수의 몸에 박히자마자 녹아버리기 때문에 별 쓸모가 없어보이지만...
 
 계속해서 빔과, 선이 달리지 않은 미사일을 퍼붓습니다.
 
 쓰러지며 건물들을 계속 때려부수는 괴수 도록스. 마그마가 부순거나 다름없군요.
 
 하여튼 괴수는 일단 퇴각을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유효타를 줄 수 있었는가.... 하고 껌이 물어보자, 껌과 괴수가 싸우는 것을 기지에서 보며 대책을 세웠다고 합니다. 도록스의 체액이 사물을 녹여버리기 때문에 미사일을 쏴도 소용이 없으므로, 맨 처음 유선식 미사일을 쏠 때 그 체액을 중화할 수 있는 액체를 주입한 것이라고 하는군요.
 
 해서 괴수들은 일단 물러갔고, 장면이 바뀌어서 여기는 교외의 한 공장. 인부들이, 마네킹을 발견합니다만 놀랍게도 마네킹은 심장 이 뛰고 있습니다.
 
 제보를 받고 온 경찰들과 기자들. 인간 모도키에 대해 남들보다 빠삭한 마모루네 아빠는, 아무래도 이것이 인간 모도키로 바꿔치기 당한 사람들이 인형처럼 되어버린 게 아닌가... 하는 가설을 세웁니다. 일단 심장이 뛰고 살아있으니 타당한 의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네킹들을 함부로 처분할 수는 없기에, 일단 잘 모셔두고....
 
 거의 최초의 피해자나 다름없던 마모루의 친구 오오하라 쿄이치는 자기 누나가 있는지 찾아보기도 하고.
 
 그리고 어스는, 일반적으로는 고아 일당만이 피부와 혈액이 푸르게 되는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만, 예외적으로 바랑고라는 버섯으로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괴수 가레온의 약점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다만 이 버섯이 자기장에 무척 약한지라, 항상 몸에 자기장이 흐르는 로켓인간들로서는 채취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사람이 직접 가서 캐와야 한다.... 하는 이야기를 해 주고, 이러한 정보를 껌이 마모루 일행에게 전달해주게 됩니다.

 마그마와 괴수 둘이 1:2로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군요.

덧글

  • CHEETAH 2021/07/08 23:48 #

    틀딱
  • 狂君 2021/07/09 21:23 #

    스탈릿 3차 방송이나 보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