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마스터 극장판 얘기가 술술 나오네요 GAME

밤새 보고온 P들이 2ch 등지에 흘린 이야기가 꽤 많은 모양입니다. 나름대로 정리좀 ㅎㅎ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 이딴거 말고 본편을 보고싶다고 좀.

1. 라이브 씬에 러브라이브처럼 3D를 상당수 집어넣었다...는 모양입니다. 호불호가 좀 갈리네요. 제작비 아낄라고 3D처리했냐 운운. 뭐 보기 좋으면 괜찮지 않나 싶지만... 이건 본편을 보기 전까진 뭐라고 말을 못하겠네.

2. 이오링 비중이 높은 편이랩니다. 올레!

3. 분가... 밀리언 라이브 아이들 비중이 생각보다 높은 모양입니다. 이게 또 불만요소로 작용하는 모양인데, 저로서는 뭐 좋지 않은가 싶은 정도. 본가 아이들만 보고 싶다! 하는 사람들은, 얘네들이 너무 나대는 것처럼 보인 모양입니다. 특히 YK하고 KS가 비중이 높고, 살짝 개념발언하는 악역포스?로 나오는 KS한테 그 돌팔매질이 향해지는 중 ... 인 느낌. 한편으로는 극장판을 발판삼아 아이마스 3같은 본가에도 발을 들이미는 게 아닌가, 혹은 세대교체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나오는 모양인데 어디까지나 추측의 영역일테니... 

4. +2분짜리에 뭐가 있었는지는 모르겠고... 아무튼 엔딩 끝나갈 즈음에 신데렐라 걸즈의 시부야 린이 약 5초 정도 (...) 나온다고 합니다. 제가 모바마스를 안해서 잘 모르겠지만, 모바마스 자체에서도 극장판 기념한 이벤트 비스무리한 게 또 있다고도 하고. 이건 이것대로, 신데렐라 걸즈가 독자적으로 애니메이션이 나온다던가 하는 떡밥일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걍 까메오 출연이라던가.

5. 트위터 반응같은걸 봐도, 또 보고싶다 하는 사람도 많고 이게 뭐냐 좆망 하는 사람도 많은걸로 봐서, 아무튼 분가 아이들 요소때문에 호불호가 큰 건 사실인 모양입니다. 극장판이 그냥 극장판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향후의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방향에도 큰 영향을 줄 게 틀림없기 때문에;;; 뭐 저로서는 본편을 본 건 아니지만, 대충 만족스럽지 않을까- .... 하는 정도라가지고.

아무튼 간밤에 나온 것들을 아침에 출근하면서 훑어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아 근데 이런거 말고 본편을 보고싶다고. BD 언제 나오나요.

회사라서 짤은 없음.

덧글

  • 한국출장소장 2014/01/25 11:29 #

    대강 제 생각은 ㅋ는 캐릭터 자체는 크게 뚜렷하지 않은데 성우 때문에 푸시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지금 아밀라 성우 중 활약이 손꼽는 캐릭터다 보니 말이죠. ㅅ는 원래 그런 색체를 띤 캐릭터이긴 했는데 이렇게까지는...이랄까요.

    좌우간 이게 안그래도 본편파-애니마스파로 크게 갈린 아이마스 바닥을 다시 또 갈라놓는 계기가 안되길 바랍니다. 왠지 그럴거 같지만(...) 기우이길 빌고 말이죠.
  • 狂君 2014/01/27 10:51 #

    ㅅ같은 경우는 좀, 원래도 까칠한 면이 있긴한데 그걸 한층 더 부각시키다 보니까 악역을 맡게 된 것 같네요. 뭐 인지도 하나는 확실하게 심어놓긴 했겠는데요 (...)
  • 에우리드改 2014/01/25 12:26 #

    1.뭐 원래 원형이 3D니까(...)
    3.골수 본가팬입장에선 냉온탕에 번갈아 집어넣는 기분일지도...
    4.그냥 극장판 기념 1000엔짜리 아이템 패키지 상품을 팝니다.
  • 狂君 2014/01/27 10:52 #

    사실 저같은경우는 DLC캐릭터라도 좋으니 모바나 그리쪽 애들 프로듀스해줘도 되지 않나염 ㄷㄷㄷ 하는 입장이라가지고, 컨텐츠의 폭이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반갑다고 생각합니다. 뭐 한도라는 건 좀 있겠지만요.
  • 대공 2014/01/25 13:48 #

    1. 장단점이 있는데 3D를 쓰면 카메라를 움직이기 더 좋으니까요
  • 狂君 2014/01/27 10:52 #

    사실 저도 3D에는 별 불만은 없어요. 제가 직접 본 것도 아니라서 퀄리티를 논할 처지도 못되지요 ㅎ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