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배지 획득했습니다. 과거로그

 내가 포켓몬 승부에서 이기지 못하는 건 하략

 만화를 본 건 아닌데 아무리봐도 엄청 닮은 것 같습니다.
 어제오늘 적당적당히 달려서 방금 막 다섯번째 배지까지 획득했습니다. 이하는 역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확률이 다분하기 때문에 가려두기로 합니다.



 
 1. 스토리 멤버가 다 모였습니다. 비전머신도 나름대로 다 갖추었고요. 6세대 신규는 마폭시, 부란다, 견고라스, 수레기...인데 수레기 진화레벨이 높아서 아직까지 최종진화가 다 모이진 않았네요. 독타입을 가장 좋아하는 만큼 독 타입만 세 마리나 들어있습니다. 덧붙여 포켓몬 이름은 제 친한 친구들 이름 ... 뭐 이정도는 올려도 어떻게 안되겠지(덜덜)

 2. 게임을 진행하면서 가장 놀라운 것이, 등장하는 포켓몬들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마을에서 마을로 이동하는 중간이라던지, 아무튼 필드가 바뀔 때마다 새로이 등장하는 포케가 대여섯 종은 넘는 것 같습니다. 현재..아무래도 1/3 살짝 넘겨서까지 진행한 것 같은데, 포켓몬 발견한 마릿수가 198마리나 되는군요. 세대별 스타팅과 전설 빼고는 안 나오는 걸 세는게 더 빠르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또한 과거에 구하기 힘들었던 녀석들이 펑펑 쏟아져 나오는 것도 꽤 구경거리. 스토리 멤버 정하는것도 꽤 머리굴려야 하지 않나 싶네요 ㅎㅎㅎ.

 3. 구하기 힘들었던 녀석 하니까 말인데, 메가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루카리오를 공짜로 주질 않나 라프라스를 공짜로 주질 않나, 멤버 선발이 굉장히 후합니다. 메가스톤도 제가 가지고 있는게 이상해꽃나이트, 루카리오나이트, 배포로 받은 번치코나이트에 마을에 있는 걍 npc가 팬텀나이트를 주질 않나... 그리고 미르시티의 북반구(...)에 출입할 수 있게 되면서, 진화의 돌 일부를 파는 가게에 들어갈 수 있게 되는데 거기 있는 npc 중 한 명이 리자몽나이트 Y를 50만원에 판다고 하는군요. 돈이 20만얼마밖에 없어서 엄두를 못 냈습니다만, 나중가면 돈이야 썩어넘치니까 뭐 ... 이게 스타팅을 고르는 거에 따라서 다르게 파는건지, 걍 리자몽나이트 고정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후자쪽이면 나중에 X 질러서 거북왕나이트만 구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파이리 자체야 gps에서 구하면 되고.
 4. 룩딸에 대해서도 한 마디. 미르시티 남반구에 있는 헤어샵에서 머리모양을 바꾸고(염색도 되고), 좀 더 진행함에 따라서 복장도 상당수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고 있는 건 아마 기모노드레스라고 하는 모양입니다. 사실 미르시티 북반구에도 옷가게가 있긴한데, 뭐라더라 세련되지 못했다 좀 더 도시를 즐기고 와라 이러면서 내쫓았음 (...) 더러운놈들. 리그 클리어하고 나서 천천히 즐겨도 될 것 같긴 합니다만 뭔가 괘씸합니다 npc주제에. dlc로 전작들 주인공 옷 같은것도 내주면 재미있긴 하겠네요.

 5. 룩도 룩이지만, 맵에서의 모션 하나하나도 굉장히 신경써서 만든 게 느껴집니다. 의자에 앉아서 좌우로 조작하면 고개만 돌린다던지, 그 상태에서 옆 사람과 대화를 한다던지 하는 것도 있고. 키가 작은 사람과 대화를 할 때에는 무릎을 살짝 굽혀서 눈높이를 맞추기도 하는데 이게 또 굉장히 귀엽습니다. 롤러 스케이트의 부드러운 모션 하며, 하여간 움직임 하나하나에서 혁신을 느낍니다. 아마 3D로 나온다고 걱정하는 사람이 많았던 걸로 알고 있는데, 죄다 기우로 끝내버릴 것 같은 끝장나는 움직임입니다. 대단해요 정말.

 아무튼 이제 갈길을 반도 못 왔을겁니다. 다행히 내일은 회사가 노는날이니, 아침부터 미친듯이 달려서... 엔딩은 볼 수 있을라나요. 소문에 의하면 8번째 체육관은 70~80렙대나 되어야 한다는 믿지 못할 이야기도 있던데. 아무튼 갈 수 있는 데까지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진행하다가 선택지가 떴습니다. 아 시발 빵터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스터볼VS고자되기
 그리고 이어지는 대사. "말해두지만 큰금구슬의 사용법은 나도 몰라." 그만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덧글

  • sigaP 2013/10/13 20:57 #

    사스가검은 닌텐돜ㅋㅋㅋ
  • 狂君 2013/10/18 22:05 #

    게임 하다가 중간중간 빵터져서 죽겠네요 ㅋㅋㅋㅋㅋ
  • 대공 2013/10/13 22:37 #

    호오 머리스타일을 바꾸니 캐릭터가 달라졌네요.

    그나저나 킨타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狂君 2013/10/18 22:05 #

    엔딩보고 나면 포니테일 / 트윈테일이 생기더라고요. 물론 검은머리 포니테일로 밀고 있습니다 우오오오!!!
  • 류키오르텐 2013/10/14 19:04 #

    쫓아내는 상점은 미르시티의 모든 카페를 둘러보면 된다고도 하고..
    저도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재밌네요
  • 狂君 2013/10/18 22:05 #

    미르시티 한번씩 다 뒤지니까 들어가지네요. 근데 옷값이 지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엔딩보고 뭘 해야할지 대충 멍때리고 있습니다 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