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배지 + 1세대 획득했습니다. 과거로그



 배틀 전후의 트레이너들 모습도 귀요미하네요 ㄷㄷ

 본래 첫번째 배지만 획득하고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조금만 더 진행하면 1세대 스타팅을 준다는 모양이길래 좀 더 힘내봤습니다. 이하는 상당량의 스포일러를 함유하고 있는 모양이니 일단 가려둡니다. 혹시 밸리에서 오신 분이, 스포일러가 싫으시다면 뒤로가기 ... 그나저나 1세대 획득시기도 스포일러성같긴 한데 ...




 1. 주인공 정면샷. 저기서 가만히 냅두면 막 눈도 깜빡거리고 고개도 여기저기 돌려보고 합니다. 귀엽네요.
 3D 맵의 특성상 시점이 여기저기 바뀌긴 합니다. 근데 그걸 내 맘대로 원하는 위치에서 돌려보고... 하는게 아니라, 맵 위치에서 시점이 알아서 바뀌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뭐 크게 불편하거나 하진 않네요.

 2. 컬쳐쇼크에 가까운 대각선 이동이라던지도 익숙해지면 꽤 편리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더 문화컬쳐가 다가오는데, 바로 롤러스케이트. 초반의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하면 바로 러닝슈즈(이것도 시작하자마자 착용하고 있음 오오 러닝슈즈 오오)에서 롤러스케이트 모드로 갈아신을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신발에 부착하는듯.
 실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만, 이게 기능이 굉장합니다. 일반 이동할 때 느껴지는... 그 뭐랄지,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칸 같은 느낌? 그걸 완전히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더군요. 막 스틱을 돌리는 것으로 빙글빙글 춤추듯 도는 느낌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 엄청 부드러워요. 속도감도 적절하고, 아마 자전거가 나올지 안 나올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걸 대체하고도 남을 만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3. 스타팅은 푸호꼬로 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되려 가장 나중으로 선택지를 미루었던 포케였는데, 잘생각해보니까 예정하고 있던 스토리 멤버중에 격투판다가 악/격투타입이라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도치마론도 나중에 격투 생기고, 개구마르도 나중에 악 생긴다니 결국 타입이 겹치지 않는 녀석중에서 골라 푸호꼬가 되었습니다. 뭐 나중에 GPS에서 구하면 되겠지요 ...

 4. 시작하는 마을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나오는 백단숲. 1세대의 상록숲같은 느낌입니다. 여기 들어서면 주인공의 친구인 사나가 졸졸 따라다니면서, 더블배틀은 안 해주지만 말을 걸면 회복을 해줍니다. 굉장히 편해요. 또한 사나 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 주인공 포함 총 5명이 백단숲을 다함께 빠져나가는 느낌으로 여기저기 빨빨거리고 돌아다닙니다. 주인공이 트레이너랑 대결하고 나면 또 애들 위치가 막 바뀌는 식으로, 시간의 진행을 느낄 수도 있고요. 분위기가 참 좋네요.
 아무튼 숲이라그런지 벌레포케... 캐터피도 나오고 뿔충이도 나오고 새로생긴 분이벌레도 나오고 뭐 이래저래. 그리고 5세대의 삼색 원숭이가 다 나오고, 낮은 확률로 피카츄도 나옵니다. 저는 숲 빠져나가기 직전에 피카츄가 나와서 걍 잡았음요 ...
 백단시티 옆의 22번 도로에서도 트레이너들이 잔뜩 나옵니다. 트레이너도 트레이너지만 낮은 확률로 리오르가 나오는 모양입니다. 처음 풀숲 들어가자마자 리오르가 떡, 나왔지만 볼 대여섯개 남은거 다 던져도 안잡혀서 GG쳤네요. 그 이후로 안 나온 걸 보면 낮은 확률이 맞는듯.

 5. 이어지는 백단시티의 첫번째 관장은 벌레타입. 푸호꼬면 원턴원킬이겠지, 라고 생각하면 함정. 관장이 첫번째 내는게 비구술이라 물대포맞고 비명횡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토리 끝까지 갈 건 아니지만, 당장 멤버수가 부족해서 앗차프하고 피카츄를 적당히 키워가서 어떻게 넘길 수 있었네요. 비구술 다음에 나오는건 그... 분이벌레 최종진화하는 나비포케. 이름은 까먹었음.

 6. 첫번째 관장을 이기고 나면 학습장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 학습장치 효과가 1세대 시절로 회귀했습니다. 가방 안에 있으면, 데리고 다니는 모든 포케가 경험치를 나눠받습니다. 혼자 잡아서 경험치 100 들어왔으면 잡은 애가 50받고 나머지애들이 10씩 받는 식으로. 그나마 학습장치 스위치를 on/off할 수 있는 점은 좋네요.

 7. 조금 진행해서, 오프닝에 나왔던 좀 후줄그레한 박사가 나옵니다. 포켓몬 배틀을 하는데, 아니나다를까 이상해씨/파이리/꼬부기 으아아아아아아앜 ;ㅅ; 이기면 셋 중 하나를 주고, 그에 해당하는 메가스톤을 줍니다. 저는 이상해씨 빠돌이라 이상해씨로 결정. 사실 1세대 스타팅은 세마리 모두 모든 포켓몬 트레이너에게 있어서 상당히 각별한 존재겠지만요 ㅎㅎㅎ.

 8. 아무래도 좋은 피카츄의 울음소리. 사전광고에서 나왔던 대로 피카츄는 피카~ ...하는 오오타니 이쿠에의 울음소리로 웁니다. 다른 애들은 그딴 거 없음요. 현재 확인한 바로는 피카츄만 그런거 있고 나머지애들은... 뭐 나와봐야 알겠습니다만, 아마 없지 않을까 싶네요.

 9. 생각나서 추가. 포켓몬 센터에 피팅 룸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인공들의 룩을 바꿀 수 있는데요, 그 룩 바꿀 때 쓰는 옷가지나 뭐 이런것들도 옷가게에서 아이템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백단시티에서 모자 가게에 들어가봤는데, 각종 모자가 대충 2천엔 전후로 판매중. 돈이 뭐 아깝거나 한 게임은 아니지만... 엔딩 이후에, 5세대 스타디움같은 노가다 장소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느긋하게 플레이해야지- ...하고 마음만 먹었는데, 마음만 먹고 끝나는군요. 역시 포켓몬, 모습은 조금 바뀌어도 재미는 어디 가지 않습니다.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