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가 각성한 기념으로 누가 각성이 없나 알아보자 GAME


짤은 그리마스 오리지널에서 가장 귀엽다는 바바 코노미(24).

이벤트와 함께한 가챠에서 드디어 바바가 나타났으므로, 여지껏 고코스트 각성SR이 없는 선택받지 못한(...) 아이들이 누구누구있나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릿쨩도 레귤러지만 위험했지요(...) 차기 가챠나 이벤트에서 나올 아이돌은 이 리스트에 있는 애들이 우선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1. 각성형이 아예 없음.
유키호 - 레귤러중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지만 아직까지 감감무소식. 얘 생일이 이벤트때리기 좋은 날이라가지고 12월까지 묵히려나... 하는 의심이 들긴 합니다. 근데 이오리나 치하야는 그딴거 없이 두 종류씩이나 있잖아?...

마미 - 얘도 본가소속이지만, 뭐 마법소녀 아미가 쓸쓸함을 달래주었을테니 유키호보단 좀 덜하네요.

시즈카 - 밀리라지 멤버기도 하고, 나온다면 쫌 우선적이지 않을까 싶은 아이돌. 근데 얘 프로듀서 은근히 무시하는 대사보면 좀 ...

아리사 - 따라쟁이 아이돌(..) SR이 나와도 또 누군가의 카드를 트레이스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스바루 - 오레온을 졸랭 싫어하는 저지만 장마가챠의 SR을 보고 귀엽네- 싶었습니다. ㄴㅂㄹ라서 그런거 아님.

아카네 - 우자카와이이... 를 노린거같아서 처음엔 짜증났는데 보다보니까 또 귀여움. 특히 이번 합숙가챠때는 각성SR을 제외한 모든 카드 배경에 출연하는 위업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타마키 - 역시 시끄럽기만 한 초딩인 줄 알았는데 유타카 입은 레어드랍 HR카드가 졸랭 귀여웠음.

아유무 - 좀 엑조틱한 외견이지만 얘가 숨겨진 귀여움의 다크호스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얘가 상위보상으로 걸린 페스이벤트 나오면 달릴준비 ok. 마라톤은 gg.

미나코 - 얘는 저번 단기 아레나이벤트때 나왔으니 그다지 가능성이 낮겠네요.

이부키 - 초반에 이벤트 보상같은걸로 자주 나오더니 요새 활약이 뜸한걸로 봐서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추측.

토코로씨 - 천연셐시 헠헠. 인기는 제법 있는듯한데... 밸리가챠가 끝난지 얼마 안되었으므로 우선권은 낮을거같기도 하고.

미야 - 단무지(?) 동료중 한분이 얘를 적극지지하시더군요. SR 있는게 있으나 마나한거라가지고 역시 얘도 우선권은 높아보임.

치즈루 - 가짜 셀레브리티(?) 단무지랑 같은 이유로 우선권은 높아보입니다. 이부키는 최소한 18코스트짜리 비각성이라도 있지 미야하고 치즈루는 그딴것도 없음.


2. 각성형이 있긴한데
우미 - 초창기 이벤트때 나온 확정보상 SR이라 공격력 인플레를 따라가지 못해서 안습... 그래도 이 카드 모양대로 피규어도 나오고, 그걸로 푸쉬받으면 나중에 뭐 서비스로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미라이 - 넌 그만나와도 돼

시호 - 학원가챠의 확정보상. 하지만 유닛페스 HR보다 성능이 안좋았음.

마츠리 - 코미케때 얘 책이 있었다는군요. 다음 초대카드도 마츠리인 것 같고.

노리코 - 저코스트 SR중에선 얘가 제일 안풀리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단기 이벤트였고.

모모코 - 능력치가 인플레를 따라가는 세태에 맞춰 꽤 쓸만합니다.

줄리아 - 얘는 그딴거 없었음. 밸런스형이 좋기야 한데 능력치자체가 고만고만해서야 원.

리오 - 최초로 깡공 7000을 넘긴 셐시 누님.

이쿠 - 깡공 7000을 넘겼지만 스킬이 자기전용이라 애매합니다.

레이카 - 조건은 빡센 주제에 스탯은 줄리아랑 비등비등... 그래도 어떻게 두 장 얻긴 했지만요.

코토하 - 얘는 광고기념으로 풀린거라 걍 각성용 밥(...)

암튼 2번 카테고리에 들어간 애들은, 코토하야 어쨌건 나머지애들은 명목상 각성형이 있으니 좀 우선순위가 낮겠네요.
보건대 이벤트 상위보상으로는 보컬이 많이 나오는듯하고, 이벤트 확정보상으로는 비주얼이 많은 느낌이었는데요. 사실상 이번 로코가 비주얼 첫 상위보상이기도 하고. 다음... 목요일부터 나올 마라톤은 누가 걸려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나저나 각성형이 2세트 있는건 역시 치하야와 이오리... 하지만 스탯이나 스킬이 넘사벽이긴 하군요.

추가. 생각해보니까 미키도 두장이네.

덧글

  • rd 2013/08/12 21:49 # 삭제

    미야미야랑 줄리아 강력히 지지합니다. 특히 줄리아. 쓸만한 SR이 다음 상위 보상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 狂君 2013/08/13 20:39 #

    사실 줄리아도 저코스트 SR이 있긴 하니까 당장은 좀 힘들겠지만요. 한 사이클 돌려면, 대충 50명이니까 에또 ....
  • IRIA 2013/08/13 08:13 #

    아카네 각성 기다리다 목빠질것같아요orz

    이오리는 각성형도 두장있고 무각성도 두장인데( 앨범) HR이 없다는게 참 특이하다면 특이한 것 같습니다.
  • 狂君 2013/08/13 20:40 #

    그러고보니까 아직까지 이오리만 HR이 없는 것 같네요. 뭐 HR이 있어도 방어형이거나 해서 써먹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는데 그걸 생각하면 있으나 마나인 것 같기도 합니다 (...)
  • 한국출장소장 2013/08/13 20:34 #

    외람된 얘기지만 매주 인기순위 통계를 작성하고 있는데 눈물나는 아이돌은 미야, 아유무, 치즈루, 아카네. 예네들은 적어도 제가 통계낸 이래 25위 위로 올라온 적이 없어요-_-;;;
    (통계내기 전의 자료(~4/28)나 실수로 빼먹은 주(6/24~6/30)에 올라왔을지 몰라도)

    대강 통례적으로 아밀라에서 인기는 카드빨 아니면 팬심빨 이 둘이 주효한데 예네들은 둘 다 안되니 올라오지 못한달까...(먼산)
  • 狂君 2013/08/13 20:40 #

    아유무나 아카네는 간간이 얼굴 내밀기라도 하지만(특히 아카네는 합숙가챠때 대활약), 미야미야나 치즈루는 진짜 안습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간혹보면 얘네들 미는 P들도 있긴 하지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