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하는 게임 GAME

 어제까지 아이마스 3회차 플레이를 마쳤습니다.
 1회차는 마미 + 하루카 + 마코토, 맨땅에 헤딩으로 했다가 GG.
 2회차는 히비키 + 타카네 + 미키, 공략은 좀 보고 했지만 IA 대상만 타고 부문상은 세개만.
 3회차는 유키호 + 치하야 + 야요이, 난이도를 높였다가 IA 대상을 못타고 부문상만 싹쓸이 (...)
 어느쪽도 트루 엔딩은 못봤군요 ;ㅅ; 그래도 일웹쪽 위키에서 정보같은거 보면서, 공략에 도움이 되는 부적이나 악세같은 건 회차별로 꽤 모아두었으니 이 경험이 훗날 트루 엔딩을 보는데 크게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
 카탈로그 할인기간도 좀 보고 있는데, 마침 4월에 카탈로그 10호를 할인한다고 하는군요. 젤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인 colorful day가 들어있으니 이건 지를 수밖에 없습니다. 더러운 반남새끼들 ...

 하여튼 3회차까지 했으니 좀 쉬기로 하고, 2차 수퍼로봇대전 OG를 좀 돌려보고 왔습니다. 이쪽 시리즈는 골수팬...이라고 자처합니다.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전투 외 애니메이션의 향연에 좀 깜짝 놀랐군요. 과연 플삼까지 올라오면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싶을 정도로 볼것들이 늘어난 기분입니다. 전투 애니메이션 쪽도, 이야기만 들었지 실제로 보는 건 처음이었습니다만 배경과 로봇의 배치를 절묘하게 해놔서 꽤 보는 맛이 있게 만들어놨네요. 뭐라고 형용할 말을 찾기가 어렵네.
 아무튼 수퍼로봇대전 시리즈는, 최근에는 새로 시작하면 우선 마지막 화 출격숫자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서 키울 놈들만 키우는 식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만 (...), 이번에는 EX파트는 중간까지 키워도 이탈할 때 개조비용도 돌려준다 하고, 마지막 화 출격 인원수랑 아군 인원수랑 그렇게 많이 차이가 안 나서 거의 내키는대로 키워도 되겠구나, 싶을 정도네요. 골드 바골드님같은 경우는 이번엔 갈아타기는 안 되는 모양이지만, 돈을 처발라서 EX파트에서 대활약시켜볼 생각입니다. 특히 기체개조에 Z시리즈마냥 조준치가 생겨가지고, 이거 풀개조시켜놓으면 수퍼로봇도 대활약하던 걸 생각하면 이번에도 아무래도 최우선적으로 개조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루쟈놀같은 도로메급 마장기라도 잘 싸울 수 있겠지요 (...)
 국내에서 여기저기 검색해보니까 게임자체는 쫌 실망스럽다는 말도 나오긴 하는데... 뭐 일단 플레이 해 보고 나서 생각하기로 하지요.

 그밖에는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라던가... PS VITA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거나, 한동안 안하다가 플삼 사고나서 뭐가 겹쳤는지 요새 게임이 좀 흥하네요. 당장 사고싶은 플삼 타이틀만 여러 가지라서 뭘 먼저 살지 고민입니다. 어차피 한 타이틀 사고 그걸로 진득하게 플레이할 걸 생각하면 소프트가 늘어나는 텀은 길어도 상관없겠지만, 옆에 쌓아놓고 플레이하고 싶은 게 사람심정이라가지고 (...)

덧글

  • 小さな願いのあすか 2013/03/31 17:15 #

    제경우 몇일전 내자신에게 선물하자 (일의 스트레스로 뭔가 지르고 싶었음.. OTL) 하는 마음으로
    PSVITA랑 페르소나 골드를 샀습니다.

    사실상 페르소나4골드 하나만 보고 샀는데
    (페르소나 3,페르소나3fes, 페르소나4 시리즈로 해서 주욱 해오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타이틀이 많더군요..
    어젠가 그저께인가는 파이널판타지 HD리마스터링 X,X-2 가 한글화까지 해서 정발한다는것까지... ㅇㅅㅇb..
    (일본어타이틀은 아직 좀 지르기 망설여지지만.. 해볼만한게 엄청 많더군요..)

    최근들어 집에서 월탱약간만하고 , 조금 게임 불감증이였는데..

    페르소나 4를 다시 잡고 하기 시작하니 .. 게이머혼이 다시 불이 붙더군요 ㅇㅅㅇb...
    기회가 되면 PS3타이틀도 해보고 싶지만..
    지금 PSVITA 해볼만한 타이틀 만해도 꽤나 재정적 타격이 올거 같아서 자제 중입니다.


  • 狂君 2013/03/31 23:29 #

    저도 한동안 딱히 하는 게임이 없이 무료하던 참이었는데, 플삼 사고나서 각성해서 게임 라이프를 보내고 있습니다. 덕분에 블로그는 아이마스 말고는 방치상태 (....)
    그래도 오래 즐길거리가 있다는건 좋긴 해요. 비타도 어서 사고 싶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