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도감 완성까지 앞으로 열 마리 과거로그

 지포시쪽에서 어떤 도량 넓으신 분에게 환상포케 4종(쉐이미, 지라치, 비크티니, 세레비)을 교환받은 참입니다. 감사의 뜻으로 알까기해서 나온 이로치 브케인을 분양보내면서 눈물 찔끔(?)

 블랙2 어지간한 스토리 전개쪽 컨텐츠를 다 해치우고 나서, 바로 도감완성 작업에 들어갔었는데요. 한 두달 쯤 걸린거같기도 하고, 덜 걸린 거 같기도 하고... 하여튼 드림월드, GTS, 교환 등등을 최대한 이용해서 '각 번호별로 한 마리씩' 모으는 작업을 시도했었습니다. 솔직히 환상포케같은건 좀 어림도 없기도 하거니와, 3, 4세대 전설같은건 옮겨오기도 빡세고 해서 단단히 각오하고 있긴 했었는데요.

 다행히 소울실버 중고도 싸게 사고, 기라티나 중고 샀던거에 아르세우스가 들어있지를 않나 해서 상당히 진척을 보았습니다. 조금전에 네마리(에딧산이지만 도감만 차면 장땡) 분양받고 컴퓨터 찍어보니까 639마리. 번호가 649까지 있으니까 딱 열마리 모자라네요.

 그 리스트로 말할 것 같으면
 연꽃몬, 로토스, 로파파 - 물의 돌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 이게 없어서 orz. 셋트로 아예 안 채워놨습니다.
 레지아이스, 레지기가스 - 얘네들은 화이트 2 한글판 나오면 그걸로 연동해서 채워야겠네요.
 케르디오, 메로엣타 - 얘네들은 우리나라에서 배포되면 그걸로 채울 셈입니다. 케르디오는 조만간... 올해 안에 극장판 개봉하면 될 것 같군요.
 아르세우스 - 아직 4세대에 박아놨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업어올 수야 있긴한데...
 테오키스, 다크라이 - 얘네들이 문제. GTS 뒤져서 6V메타몽이라도 얻어다가 교환시도해보던가 해야겠네요.

 포켓몬 관심만 지대하게 갖고 게임 제대로 시작한 건 얼마 되지도 않는데, 진짜 사람이 뭐 하나에 빠진다는게 무시무시하네요. 아오 더러운 포켓몬 ...

덧글

  • narue 2012/10/08 17:14 #

    님 리얼 근성가이시군요
  • 狂君 2012/10/12 22:47 #

    육체는 단명이고 근성은 영원한것.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