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생일축하? 과거로그

부처님도 극락에서 마계대전이나 봐라?
날짜가 며칠 전이지만 부처님은 대인배라서 괜찮다?

 석가탄신일이네요. 노는 날입니다. 하지만 제 직장은 원래 월요일이 휴무일... 젠장.
 하지만 대자대비하신 부처님의 배려는 몇 년 후를 내다보고 있어서, 향후 몇 년간 석가탄신일이 죄다 평일로 배정되어 있는 짤이 여기저기 퍼져있기도 하지요. 근래... 특히 올해 설도, 추석도 죄다 일요일 끼고 들어가있어서 우울한데 그런 점을 잘 달래주시는 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 전 딱히 불교도는 아닙니다.

 27일에는 정율스님이 명동성당에서 아베 마리아를 부르셨다고 하셨던가요. 사실 종교는 참 좋아요. 종교 본래의 목적인, 사람을 보다 좋은 방향으로 이끌고자 하는 것도 좋은 일이고, 종교 자체가 가지고 있는 판타직한 이야기들도 덕후인 저로서는 상당히 흥미깊게 접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 비록 우리 사회에서는 개독이니 일부 이단이니, 혹은 얼마 전의 조계종 도박 사건 등의 안좋은 면들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종교 자체가 가지는 긍정적인 면을 무시할 수는 없겠네요. 뭐... 종교를 가지는 것과 광신하는 것, 혹은 종교를 가진 척 하는 일부 쌍것들하고는 적절히 비교를 해 주어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뭐 복잡한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건 아니고... 아무튼 매년 공휴일을 만들어주시는 부처님과 예수님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이슬람교는 취급 안 해주나요?....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