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편 PV, 후기. GAME


 재세편 두번째 PV가 떴습니다. 하나하나.

 - 오프닝 영상 맨 마지막에 나온 덩치. 어딘지 모르게 케이사르 에페스 + 가이오우가 탄 차원수같은 느낌입니다. 그럼 이번에도 무진장 덩치 큰 놈이 막보려나... 아무튼 참전작에서 나온 것 같지는 않군요.

 - 제로는 역시 TV판 제로가 최고입니다. 닭날개따위 사도지요. 이번에는 닭날개 참전 안하는듯해서 안심.

 - 마크 7. 바사라만 나오는 척 해놓고 전원이 다 나왔습니다. 하지만 출격수같은 걸 감안해보면 유닛으로서는 바사라만 나온다고 보는 게 타당할지도 모르겠군요.

 - 점보트, 다이탄, 트라이더. 트라이더는 무장도 추가된 듯 하고 단독으로도 꽤 적절하게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를 해 보기도 하고.

 - 진짜 Z 들어와서 용된 단쿠가 노바. 파계편에서는 없었던 오리지널과의 합체기라던지, 간돌의 오마쥬처럼 보이는 F.S.의 용같이 생긴 전함. 이것도 성우는 야오 카즈키잖아 .... 노바 애니메도 스토리만 말아먹지 않았으면 꽤 괜찮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캐릭터 만담은 꽤 즐거웠고.

 - 그렌라간은... 나이를 먹고 봐서 그런가, 간지나긴 하는데 진심으로 타오르면서 좋아하지는 못했던 애니메입니다. 그보다 다리가 나오는군요 하앜하앜.

 - 철인철인! 철인철인! 철인 28호! 이건 뭐 갓마즈에 맞먹는 박력.

 - 뉴건담의 격투. 건담으로 저런짓하면 손목 나가지 않을까 싶은 걱정을 해 보기도 하고, 주먹으로 몇 대 팰려고 바주카며 라이플의 탄환을 낭비하느라 머리싸맬 보급계 걱정을 해 보기도 하고.

 - 진 드래곤은 버리는 기체군요. 알겠습니다. ... 그보다 갈아타기나 될런지. 할아범 팀의 체인지 어택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 지론 + 치르의 컷인에 부왘. 자붕글 계열도 갈아타기가 되면 좋으련만, 여전히 라그 이하 떨거지들은 무장화로 끝날듯.

 PSP라는 플랫폼의 한계상 파계편하고 크게 다르지 않은 시스템일 것 같은데... 그런 데 비해서 등장작품이 너무 많습니다. 20대정도를 키울 수 있다고 치고, 등장작품의 주역기체 한대씩만 키운다고 해도 절반가까이 갑판청소를 할 것 같군요. 본격 갑판청소하는주역 작품에선 지구를 지켰던 로봇...이라고 하면 좀 슬프긴 한데.
 마침 4월 5일이면 제 생일이 눈앞인 날이라가지고 더 기대가 되긴 합니다. 헠헠 이게 얼마만의 수퍼로봇대전. 몇 번이고 돌려보면서 기다려도 되겠군요.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