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서 설문메일이 왔습니다 GAME

 만렙 컨텐츠의 부족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는 눈치더니, 이런 설문조사도 하고 있었군요.
 1번 질문에 사용한다고 하면, 뭘 쓰느냐, 와우 안에 음성채팅 프로그램 있는거 아냐, 뭐 이런 질문을 합니다. 근데 대세는 겜톡.

 3번은 짤없이 두번째거. 사실 4번도 두번째거. 블쟈도 일퀘만 반복하는 지루함을 잘 알고 있는지, 불땅 일퀘같은 건 날마다 여러가지 패턴중에서 일퀘를 할 수 있게 해주었고, 징표로 상인을 뚫어서 골드로 산다던지... 하는 식으로 리분에 비하면 상당히 변칙적인 수단을 사용했지요. 그나마 그거에 기대서 저도 화염감시 히포그리프를 사긴 했지만 이것도 거의 한달 가까이 걸렸고... 일퀘는 어떻게 해도 반복적인 퀘스트의 연속이라 지루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절정이 십자군 마상경기장-_;; 용사의 징표 주고 사야할 게 징표 숫자만 따져도 천개에 육박할듯.

 판다리아에서는 와켓몬이라던지, 던전 도전 모드라던지... 이런저런 즐길거리를 준비해 둔 모양입니다만 어떻게 될지요. 투게는 투기장만, 레게는 레이드만... 으로 굳어진 지금의 와우 만렙 컨텐츠를 좀 변화시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와우가 재미있는 건 사실이지만, 만렙달고 저거밖에 할 게 없으니 유저들이 확장팩 나올 때마다 '와우는 끝물' ...이라고 하는 거겠지요.




再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