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프리큐어 - 시라베 일가에 관한 고찰 ANIME

아코땅은 긔요미


 36화를 기점으로 시라베 오토키치씨를 비롯해서 일가의 비밀이 까발려지고, 프리큐어들은 집안싸움에 휘말려 들었던(...) 상황!
 2주나 지났고 뭐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문득 시라베 일가의 가계도, 특히 풀네임이 궁금해져서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스포일러가 될지도 모르니 일단 가리기.





 우선 시라베 오토키치와 시라베 아코의 관계.
 오토키치는 아코의 외할아버지입니다. 중간에 메이저 랜드의 여왕 아프로디테가 오토키치의 딸로 위치하고, 아코는 그 아프로디테의 딸이지요. 오토키치 -> 아프로디테 -> 아코, 라는 관계가 됩니다.

 그럼 아프로디테의 풀네임은

 시라베 아프로디테 調辺アプロディーテー.

 
 이렇게 생긴, 이런 복장을 입으신 분의 풀네임이 시라베 아프로디테(나이 불명, 기혼. 딸 1명 있음).
 그나마 메이저 랜드의 여왕이고, 선대 국왕으로 추정되는 오토키치 씨도 설마 시라베 오토키치라는 이름으로 임금노릇을 하진 않았을 지도 모른다는 점을 생각하면, '아프로디테'까지는 예명, 혹은 국왕으로서의 다른 이름 뭐 이런 식으로 넘어갈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메피스토 선생. 39화의 극장판 광고 오프닝에서는 좀 간지나게 나와서 호감도가 올라갔습니다만...

 메이저 랜드는 절대왕정국가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왕위는 혈연을 통한 계승일 확률이 높겠지요. 우선 선대 국왕으로 추정되는 오토키치 씨의 딸인 아프로디테(가명으로 추정) 씨가 여왕이 되었지만, 회상씬 등을 통해 보면 정작 국왕노릇은 메피스토 씨가 다 한 것 같습니다. 영국에서 명예 혁명으로 유명한, 제임스 2세의 딸인 메리 공주와 결혼한 덕분에 왕자리 꿰찬 윌리엄 공이 떠오르는군요. 그러니까 데릴사위. 즉, 아내의 집안으로 호적을 옮겼으니 이 분의 풀네임은

 시라베 메피스토 調辺メフィスト

 로 추정할 수 있겠습니다. 이쪽은 걍 데릴사위로 들어간거고, 아무래도 메이저 랜드 출신으로 짐작되니 예명이니 가명이니 이딴 거 없고
 이렇게 생긴 간지중년의 호적상 이름이 시라베 메피스토(연령불명, 기혼. 딸 1명).

 Aㅏ.......


 정리하자면, 

 시라베 오토키치
 시라베 아프로디테 ┬ 시라베 메피스토
     │
     시라베 아코

 쯤 되겠습니다. 오오 뭔가 대단해보인다 시라베 가문.

 물론 반쯤(..)은 농담이니 진지하게 받아들이시면 곤란.




再動